○ 디자인의 목적과 의도
디자인은 어떤 문제 해결을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진다
세상을 보고 접근하는 관찰 능력을 향상하고 더 나은 해결책을 이끌어내기 위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
○더블 다이아몬드 디자인 프로세스 모델
Discover(발견) : 문제를 이해하는 단계
Define(정의) : 문제를 정의하는 단계
Develop(개발) : 가능성 있는 해결방안을 찾고 구체화시키는 단계
Deliver(실행) : 해결방안을 확정, 전달 후 피드백을 받는 단계
○
○ 스티브 잡스 명언
디자인은 단지 어떻게 보이고, 느끼는 것이 아니다.
디자인은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느냐’이다.
Design is not just what it looks like and feels like.
Design is how it works.
- Steve Jobs, co-founder Apple
○ 유명 컨설팅 업체들이 왜 디자인 회사를 인수하는 것일까?
1. 디자인 회사가 일하는 방식, 즉 디자인 씽킹의 도입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임
2. 기존에 사용하던 전통적인 방법론으로는 고객의 복잡해진 문제와 새로운 방식의 솔루션 요구에 대응하기 어렵기 때문임
3. 새로운 문제해결 접근법이 필요했고, 사람에 대한 이해와 공감으로부터 문제를 인식하고 창의적인 솔루션을 지향하는 디자인 기업들의 일하는 방식에 관심을 갖게 되었음
○ What is Design Thinking?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비즈니스화 할 수 있는 가치와 기회